㈜캐디안은 지난 23일부터 3일 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디지털미디어테크쇼'에 참가해 국산 CAD 프로그램 CADian과 AI 기반 CAD 솔루션 CADian AI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미디어테크쇼는 디지털콘텐츠와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최신 동향을 소개하는 자리로, 캐디안은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 CAD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혁신적인 CAD 소프트웨어를 공개해 큰 관심을 끌었다.
CADian은 오토캐드와 유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CAD 프로그램으로, DWG 파일과 의 완벽한 호환성을 바탕으로 AUTOCAD 다음으로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CADian AI는 건축산업 내 도면의 물량 산출과 적산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시간 절감과 정확한 산출을 통해 건축 및 적산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캐디안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미디어테크쇼에서 국산 캐드 프로그램 CADian과 AI CAD 솔루션 CADian AI의 기술력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CAD 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차별화된 캐드 솔루션을 개발하고, 건축산업과의 동반 성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