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 기업 퍼널모아(대표 채찬)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15기에 최종 선정되어 본격적인 입교에 나섰다.
2012년 '코스모스팜 소프트웨어'로 시작해 2022년 ‘퍼널모아’로 새롭게 출범한 이 기업은, 지난 10여 년간 워드프레스 기반의 웹솔루션 개발에서부터 AI 기술 접목, 교육 솔루션, 고객 관리, 마케팅 자동화 등 올인원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해왔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대한민국 청년 창업가들의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해온 대표 창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특히 퍼널모아는 기업 내부 시스템 자동화, AI 챗봇, AI UI/UX 최적화 등 독자적인 기술력과 운영 경험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15기 입교에 성공했다.
퍼널모아는 교육(LMS), 고객관리(CRM), 영업 및 마케팅 채널 최적화 등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포괄 가능한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하며, 한국 맥도날드, 한화솔루션, 롯데마트, NICE 평가정보 등 유수의 기업과 협업한 바 있다.
특히 퍼널모아는 자사의 AI 챗봇 브랜드인 ‘사이드톡(
sidetalk.kr)’을 통해 비즈니스 실무를 수행하는 AI Agent 기능을 고도화하는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단순한 응대형 챗봇을 넘어, 세일즈, 고객 분석, 맞춤 추천까지 가능한 지능형 업무 파트너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퍼널모아 관계자는 “이번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를 계기로 기술 내실화는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도 병행할 예정”이라며 “AI 기술을 중심으로 비즈니스의 모든 단계에서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