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7일(목) 서울유스호스텔에서 ‘2025 매력디디(MaeryeokDD) 매칭데이’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에서 진행하는 ‘서울 매력 일자리 사업’으로, 디자인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과 기업 간 실질적인 취업 연계를 돕기 위한 채용면접 자리로 마련되었다.
서울 매력일자리 매력디디는 디자인 관련 전공자 또는 실무경험자를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기반 교육을 실시한 후, 인턴십과 정규직 전환을 연계하는 맞춤형 고용 지원 프로그램이다. 청년 1인당 6개월 간 약 246만 원의 월평균 급여가 제공되는 본 인턴십 과정은 서울시와 협약을 맺은 수도권 기업에서 진행된다.
이날 매칭데이에서는 최종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 24명이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며, 30 개 디자인 및 디지털 마케팅 기업과 현장 인터뷰를 진행했다. 기업들은 참가자들과의 1:1 면담을 통해 인턴십 연계 및 채용 의사를 검토하며 실질적인 채용이 연계된다.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관계자는 “매력디디 매칭데이는 교육생들이 실무에서 역량을 입증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이며, 기업 입장에선 검증된 인재를 효율적으로 채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정기적인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고용을 활성화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시 매력일자리사업은 취업의 문이 점점 좁아지면서 청년의 꿈과 사회의 일원으로 나아가기 위한 현실의 벽을 넘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취업장려정책으로 자리매김하였다.